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금산 여행의 중심 금산한방 스파즐기기

2016.08.03(수) 20:27:19 | 맛난음식 (이메일주소:linecplan@naver.com
               	linecplan@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금산한방 스파는 금산군의 중심이라는 인삼광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식명칭은 금산한방스파 또는 금산인삼약초건강관인데요. 네비에 입력하고 가실분들은 충남 금산군 금산읍 신대리 400번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금산한방스파
▲ 금산한방스파

금산군은 호텔같은 시설이 없는데 이 시설이 하나 들어옴으로써 호텔이 되었습니다. 금산군의 다른 숙박시설보다 현대화되어 있고 깔끔한 것도 사실입니다.
 
금산 인삼체험관
▲ 금산 인삼체험관

금산한방스파 옆에는 인삼체험관이라는 건물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도 하는지 모르겠지만 사람들의 인기척이 없어서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잘 정리된 스파시설
▲ 잘 정리된 스파시설

이 스파시설이 있는 건물안에는 음식점도 있는데요. 금산이니만큼 산계탕을 먹으러 오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황토찜질과 한방스파, 삼계탕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요금이 확 땡기는데요. 가족끼리 와서 같이 쉬었다 가면 좋겠습니다.

인삼관련 제품
▲ 인삼관련 제품

호텔에서 묵는 사람들도 있고 이 스파만 즐기려고 오는 가족단위 여행객들도 있었습니다. 

인삼과 관련된 제품을 파는 공간
▲ 인삼과 관련된 제품을 파는 공간

금산의 특산품도 이곳에서 구매해서 갈 수 있습니다. 주로 인삼과 관련된 상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홍삼을 주제로하는 특산물판매입니다.
 
족욕까페
▲ 족욕까페

특이한 까페가 하나 있어서 지나치지 못하고 들어가보았습니다. 족욕까페라는 특이한 곳인데요.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연인끼리 해볼 수 있는 족욕
▲ 연인끼리 해볼 수 있는 족욕

이곳에서 차를 마시면 실제 발을 넣고 족욕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법 잘 만들어져 있어서 인기가 좋을것 같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족욕과 차를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 족욕과 차를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차를 주문하면 물을 틀어놓고 이곳에서 휴식도 취하고 건강도 취하는 일석이조의 공간입니다.
 
지하의 스파시설
▲ 지하의 스파시설

아직은 이곳을 아는 분들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토요일인데 조금 한가한 모습입니다. 
저는 무엇보다 지하1층에 있는 한방스파가 궁금했습니다.  아마 한방스파가 없었다면 그냥 평범한 숙박시설이 되었을 것 같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가족과 함께온 아이들
▲ 가족과 함께온 아이들
 
가족끼리 같이 왔다는 아이들이 이곳에서 쉬고 있더라구요. 
이곳이 괜찮냐고 물으니까 대전에서 가깝고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좋다고 합니다. 대전에서 이런 스파시설이 많지는 않은데요. 대부분 찜질방이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죠. 

스파의 물놀이시설
▲ 스파의 물놀이시설

지하 1층에는 약초스파라는 컨셉으로 실내외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여황탕, 황제탕, 아토피탕, 피부미인탕, 혈액순환탕도 있는데요. 질병 또는 사상체질 진단에 따라 고객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탕이나 수중 마사지, 사우나등도 있습니다. 내부는 19세 관람불가라 따로 찍지는 않았습니다.
 
스파와 휴식시설
▲ 스파와 휴식시설
   
이렇게 더운날에는 그냥 물속에서 있는 것이 최고입니다. 그늘에서 물놀이 하면서 물장구 치는 것만큼 편한 것이 없겠죠.   
 
스파시설의 야외공간
▲ 스파시설의 야외공간

이곳은 민간에서 개발한 것이 아니라 국비와 도비, 군비를 합쳐 총 205억원이 투입된 건물이라고 하네요. 금산군만의 특색있는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만들어졌는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미래비전이 현실화되길 기대해봐요.  

 

맛난음식님의 다른 기사 보기

[맛난음식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