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유홍준 교수와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

8일 부여박물관 사비마루서 오후 2시 진행

2016.07.04(월) 13:45:12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유홍준교수와함께하는인문학콘서트 1



부여군(이용우 군수)은 오는 8일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에서 오후 2시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1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저자인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을 초청하여 세계유산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세계유산의 의의와 군민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유홍준 교수의 맛깔나는 입담과 스토리텔링을 겸한 흥미진진한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백마강 물길 따라 곳곳에 감춰져 있는 백제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연회에 앞서 유홍준 교수를 부여 세계유산 홍보대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유홍준 교수는 지난 2006년 부여군 외산면 반교리에 휴휴당(休休堂)을 짓고 7년 전부터 지금까지 주말엔 반교리 휴휴당에서 보내고 있으며, 2009년부터 연 4회 부여의 주요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는 ‘유홍준과 함께하는 부여답사’를 7년 째 진행해 오면서 새롭게 부여를 알리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이번 강연회는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등재 1주년 맞이하여 세계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부여군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백제인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이번 유홍준 교수 초청 강연회를 통해 부여가 갖고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공감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백제역사와 문화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이번 강연회에 참석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