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연향 가득·체험거리 가득한 법산리 연꽃마을

태안육쪽마늘 생산지…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녹색농촌체험마을 연꽃피는 갯마을

2016.05.27(금) 17:37:36 | 마패 (이메일주소:faron@hanmail.net
               	faron@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10년 농림수산식품부가 녹색농촌체험 휴양마을로 마을로 지정한 '연꽃피는갯마을'은 서해바다를 마주보고 있는 태안반도의 최서단에 자리하고 있는 어촌과 농촌이 어루어진 마을이다.

연향가득체험거리가득한법산리연꽃마을 1

태안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해수욕장 중 하나인 만리포 가는 길에 자리잡은 연꽃피는갯마을은 일제 강점기에 조성된 간척지에서 쌀농사를 짓고 있고 서해바다에서 불어오는 해풍이 생명을 불어 넣어주는 태안6쪽마늘을 생산 재배하고 있다.
연향가득체험거리가득한법산리연꽃마을 2

충남 태안군 소원면 법산리 연꽃피는갯마을 중심에 자리잡은 법산지는 100여전에 축조된 58,000평규모의 연못으로 자생 수련이 피어나고 수양버들과 갈대들이 어울어진 경관이 아름답다. 

연향가득체험거리가득한법산리연꽃마을 3

연꽃피는갯마을에서는 법산지에서 피어나는 연꽃 수련을 활용한 연꽃체험, 해풍 맞고 자란 태안6쪽마늘 캐기체험, 서해바다 갯벌에서 다양한 해산물을 채취하는 갯벌체험, 서해바닷물을 가두어 수확하는 염전체험을 진행한다.

연향가득체험거리가득한법산리연꽃마을 4

태안에서 가장 오래된 농민 모임으로 손꼽히는 태안마늘동호회가 결성될 정도로 태안하면 6쪽 마늘로 명성이 높은데  태안마늘을 생산하는 연꽃피는갯마을은 마늘쫑 2년동안 재배하여 병충해에 강하고 마늘구가 크고 단단한 마늘을 수확한다 

연향가득체험거리가득한법산리연꽃마을 5

태안군마늘연구회 회장님이 운영하는 농촌체험마을인 연꽃피는갯마을은 요황비료를 재배하는 우리나라 토종마늘인 한지형인 육쪽마늘과 우리나라에 마늘을 전해 준 본고장인 중국 품종인 난지형 두품종 캐기체험을 진행한다.

법산지 중앙에 전망데크가 설치되어 연꽃피는갯마을 체험장에서 줄배를 타고 연못 상류에 자리잡은 작은 섬으로 건너가면 수양버들과 어울어진 경관을 만날 수 있고 낚시 명소로 낚시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연향가득체험거리가득한법산리연꽃마을 6

법산리 법산지를 보호하 듯 등대산이라고 불리는 작은 동산이 자리잡고 있어서 이곳 지명이 법산리로 불리게 되었는데 법산지에서 조금만 서쪽으로 내려가면 서해바다 파도가 밀려오는 갯벌이 나온다.

연향가득체험거리가득한법산리연꽃마을 7
 
충청남도 태안군 농촌체험마을 연꽃피는갯마을
주소 충남 태안군 소원면 마금로 255-114 (태안군 소원면 법산리 10)

연향가득체험거리가득한법산리연꽃마을 8


 

마패님의 다른 기사 보기

[마패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