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 농업의 미래에 힘을 주세요

도 농업기술원, ‘4-H 멤버스 카드 갖기 운동’ 실시

2016.04.05(화) 17:21:5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충남 4-H본부·4-H연합회와 함께 충남 농업의 미래인 4-H회 후원을 위해 ‘4-H 멤버스 카드 갖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충남 4-H회는 15개 시·군에서 1만 689명의 회원들이 농업·농촌사랑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중 특히 34세 이하로 조직된 600여명의 영농4-H 회원들은 충남 농업의 미래 인재들이다.


4-H 멤버스 카드 갖기는 청년들이 농촌에 정착하고,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충남 농업의 미래를 짊어지고 있는 4-H회를 후원하는 운동이다.


4-H본부가 농협, BC카드사와 협약을 통해 발급하는 4-H 멤버스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구분되며, 사용 실적에 따라 0.1∼0.3%의 발전기금이 충남 4-H회에 적립된다.


적립된 후원금은 학교4-H 회원 장학금과 영농4-H 회원의 역량 강화에 사용된다.

카드는 가까운 농협을 방문해 4-H 멤버스 카드 발급 상담을 받고 발급받으면 된다.


도 농업기술원 김양섭 학습조직팀장은 “충남 농업의 희망과 활기찬 농촌을 위한 4-H 멤버스 카드는 누구나 가입해 4-H회를 후원할 수 있다”며 운동 동참을 당부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기술지원과
041-635-614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