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공무원-장애인 “봄의 온기 함께 나눠요”

도 공무원교육생 59명, 소망공동체 장애인과 봄 나들이

2016.03.31(목) 17:46:1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도 공무원교육생 59명과 소망공동체 장애인이 봄나들이를 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 도 공무원교육생 59명과 소망공동체 장애인이 봄나들이를 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도 공무원교육원(원장 조한중)은 31일 제2기 신규임용과정에 참가한 교육생 59명과 공주시 소망공동체 장애인 30명이 함께 도 산림환경연구소 견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견학은 도 공무원교육원에 입소한 신규공무원 교육생들의 사회봉사활동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교육생이 도우미를 자처해 장애인들의 야외활동을 도왔다.


이날 교육생과 장애인은 짝을 이뤄 벚꽃이 만발한 연구소 내의 동물원과 식물원을 거닐면서, 숲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봄꽃의 향기를 느끼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규공무원들은 봉사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다질 수 있는 기회로, 이번 경험이 따뜻한 희망의 봉사행정을 수행하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도 공무원교육원 관계자는 “공직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이 사회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달랐다”라며 “이번 활동을 통해 신규공무원들이 앞으로 도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복지행정을 수행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공무원교육원 교육운영과
041-635-6545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