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환경 연구 우수성’ 전국이 인정

도 보건환경연구원 논문, 국립환경과학원 우수 연구과제 선정

2016.03.28(월) 09:13:1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재중)은 먹는물검사과 이창균 박사의 ‘충남지역 지하수의 지질별 수질 특성 연구’ 논문이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평가에서 우수 연구과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립환경과학원은 환경 관련 연구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전국 15개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수행한 환경 분야 조사·연구과제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 5개 과제를 우수 논문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우수 연구과제로 선정된 이 박사의 논문은 도내 소규모 수도 시설을 대상으로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이용해 지질층과 지하수 수질의 특성을 분석, 그 연관성을 구명한 선도적인 연구라는 평가를 받으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연구는 특히 안전한 물 제공과 체계적인 물 통합 관리를 위한 환경정책 근거자료로 활용돼 물 복지를 실현하고 도민 건강과 수 환경 보전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우수 과제 선정은 물 통합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물 관리 정책에 앞장서고 있는 충남도의 정책과 연계된 연구의 질적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앞으로도 수자원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와 정책 대안 연구를 중점 추진, 실효적인 연구 결과를 지속적으로 도출해 낼 계획이다.
 

제공부서
보건환경연구원 먹는물검사과
041-635-6880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