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인생의 시련 두려워말고 용기로 극복해야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공무원교육원 특강

2016.03.25(금) 16:32:02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마라토너 이봉주가 25일 도공무원교육원에서 정예공무원 과정 연수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잇다.

▲ 마라토너 이봉주가 25일 도공무원교육원에서 정예공무원 과정 연수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충남도 공무원교육원(원장 조한중)은 25일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씨를 초청해 정예공무원과정 연수생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씨는 ‘인생은 마라톤이다’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된 특강에서 그동안 수많은 난관과 시련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마라토너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했다.


이 씨는 “인생은 누구에게나 각자마다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겪으며 완성되는 것”이라며 “데드포인트라고 불리는 극한의 고통을 이겨냈을 때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는 것처럼, 인생에서도 시련을 두려워하지 말고 극복하는 용기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에 나선 이봉주 씨는 충남 천안 출신으로 2001년 보스턴마라톤 대회 우승을 비롯해 세계를 제패한 국민 마라토너로, 특강이 끝난 후에도 연수생들과 어울려 기념사진을 함께 찍는 등 시종일관 활기찬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정예공무원과정의 윤익희(부여·6급) 연수생은 “세계적인 마라토너를 가까이 보게 되어 영광이었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죽을힘을 다해 시련에 맞서는 열정과 실천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조한중 도 공무원교육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고향의 공직자들에게 좋은 강의를 위해 교육원을 방문해 준데 대해 이 씨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조 원장은 “이 선수는 마라톤에서 뿐만 아니라 인격적으로도 훌륭한 사람으로, 그의 모범적이고 성실한 생활이 연수생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공무원교육원 교육운영과
041-635-6560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