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내 적십자 활동 거점 내포에 들어선다

22일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 개소식

2016.03.22(화) 17:03:47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가 내포신도시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가 내포신도시에 문을 열었다. 사진은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는 모습.



충남도 내 봉사활동의 거점이자 적십자 활동의 중심이 될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가 내포신도시에서 문을 연다.
 
충남도는 22일 내포신도시에서 안희정 지사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지사 민경용 회장, 양승조·이명수 국회의원, 김기영 충남도의회 의장과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대한적십자사의 인도주의 사업과 봉사활동의 거점인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가 환황해권 시대 중심인 내포에 새롭게 자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사회 나눔과 연대의 표상인 적십자 활동에 시민사회의 동참을 요청했다.
 
안 지사는 특히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사회적 정의의 가치 실현이라며 시민들 스스로가 소외된 사람과의 나눔과 연대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안 지사는 “모든 시대과제는 주권자들이 공동체 정신으로 참여할 때 해결 가능한 것”이라며 “국가제도의 공백이 시민의 나눔과 연대로 채워질 때 우리 역사는 더욱 진보할 것”라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의 여성과 소수자 인권을 위한 노력 역시 개소식과 같은 걸음”이라고 설명하고 “나눔과 연대의 봉사자인 적십자와 함께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 것을 약속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는 총 56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봉사활동 ▲보건 및 안전사업 관련 생명사랑 교육 ▲자원봉사 교육을 보급하는 휴머니즘 아카데미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시민소통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가 내포신도시

▲ 대한적십자사 충남희망나눔봉사센터 준공식에서 봉사자들과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부서
자치행정과 행정팀
041-635-359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