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2016 그랬슈콘서트' 본격 스타트

충남문화재단, 4월 1일 당진 시작 도내 4개 시·군 순회

2016.03.14(월) 16:46:1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2016그랬슈콘서트본격스타트 1



충남문화재단(이사장 안희정)은 ‘2016 그랬슈 콘서트’ 대장정을 시작한다.
 
올해 그랬슈 콘서트는 오는 4월 1일 당진문예의전당을 시작으로 부여, 논산, 홍성, 보령 등 도내 5개 시·군 에서 순차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장르, 지역, 계층 간 경계를 허문 파격적인 연출로 지난해 전석매진을 기록하는 등 충남의 대표 문화예술 브랜드로 발돋움한 ‘그랬슈 콘서트’는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예술 향유기회 제공과 함께‘예향 충남’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대장장이와 옹기장, 한산모시짜기 등 충남도 무형문화재의 기능 작품을 전통음악에 접목시키는 융합과 실험적인 연출로 전통음악 공연의 지평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그 결과 지난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문화예술특성화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재단을 앞으로 젊은 예술인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간 경계를 허문 소통과 협업 공연을 통해 충남 전통공연예술의 진흥은 물론 지속가능한 전통예술의 정체성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원 대표이사는 “올해 공연은‘우리시대 우리음악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삶과 노동의 소리를 전통음악과 접목시키는 것을 비롯해 창작·퓨전 국악과 지역 전통예술단체와 예술인 참여를 통해 화합과 소통의 무대를 연출해 공연문화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방침” 이라고 밝혔다.

 

 



보 도 자 료
예술로 꽃피우는
행복한 문화충남
041-630-294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