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 힘모은다

시군·유관기관 등과 대책회의… 고령자 교통사망 저감 등 논의

2016.02.23(화) 17:34:26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는 23일 도 교통연수원에서 ‘교통사고 사망자 절반 줄이기 관련 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도와 시·군 교통안전 담당자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교통사고 예방 대책 설명과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도는 참석자들에게 교통문화지수 조사에 적극 대응해 줄 것과 고령자 교통사고 사망자 저감 대책 중점 추진, 농촌지역 교통안전 마을방송 추진 등을 당부했다.
 
또 오는 7월과 10월 개최 예정인 교통 관계자 대토론회를 안내하고, 이른바 대포차로 불리는 불법 자동차 상시 단속 실시,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교육 및 운전종사자 보수 교육 등도 안내했다.
 
한편 지난해 도내(고속도로 제외)에서는 9132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해 361명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으며, 65세 이상 교통사고 사망자는 159명으로 전체의 44%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도는 올해 교통사고 사상자 절반 줄이기 추진, 위험도로 구조개선,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노인 보호구역 정비, 생활권 이면도로 정비, 지방도변 마을주민보호구역 정비, 건설기계·농기계 안전장치 보급, 저상버스 도입,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사업, 운수종사자 교육 관리 등을 중점과제로 설정,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제공부서
도로교통과 교통관리팀
041-635-4691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