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하얀 밤꽃의 향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는 13일~15일까지 정안 소랭이 활성화센터서 2014 밤꽃축제 개최

2014.06.09(월) 11:17:52 | 공주시청 (이메일주소:hongbo2051@daum.net
               	hongbo2051@daum.net)

정안면 월산리 소랭이활성화센터 일원의 밤꽃.

▲ 정안면 월산리 소랭이활성화센터 일원의 밤꽃.


“여러분을 하얀 밤꽃의 향연에 초대합니다.”
 
밤의 고장인 공주시 정안면에서 밤꽃이 피는 계절에 맞게 이색적인 밤꽃 축제가 열린다.
 
시에 따르면, 정안밤꽃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임동영)는 밤 풍년을 기원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3일 소랭이마을 활성화센터(구 월산초등학교)에서 2014 정안 밤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회째를 맞는 정안밤꽃축제는 밤꽃을 테마로 한 다양한 힐링과 체험프로그램, 공연 등이 마련돼 있어, 축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되고 있다.
 
이번 축제의 대표프로그램으로는 만개한 밤 꽃길 3㎞ 구간을 가족과 연인 그리고 숲 해설사의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걸을 수 있는 ‘명사와 함께 밤꽃길걷기’, ‘밤꽃 사생대회 및 동요대회’가 진행된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밤 풍년 기원제와 개막식, 풍물, 난타 공연 등이 펼쳐지며, 밤 꽃길 구간에 소지올리기, 최고령 나무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알밤구출대작전, 추억의 운동회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정안밤꿀, 밤과자, 밤빵, 밤막걸리 등 지역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밤냉면, 밤파전, 밤묵 등 먹거리장터도 운영돼 이색적인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힐링밤묵만들기, 나무공예체험, 짚공예, 추억의 영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축제장 주변에서는 경비행기와 사륜오토바이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임동영 추진위원장은 “이번 밤꽃축제를 통해 주민화합은 물론 지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정안밤을 적극 홍보해 농가 소득증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공주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공주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