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 대회

오는 28일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와 연계해 진행

2013.09.17(화) 10:42:03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은 제13회 홍원항 자연산 전어·꽃게 축제와 함께하는 ‘서천바닷가 생태탐방로 걷기대회’를 오는 28일 개최한다.
 
생태탐방로 걷기대회는 식전행사와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2시에 홍원항을 출발해 몽돌해변, 춘장대해수욕장 중앙광장을 지나, 논두렁길, 공정벽화마을, 해송숲길을 걸쳐 홍원항으로 돌아오는 6.7km 구간이다.
 
자연 그대로 고향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농·어촌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색스폰 공연, 춘장대해수욕장 갯벌 맨발 걷기, 춘장대역 추억의 사진전 등 걷기대회 구간 구간에 추억과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6.7km 구간을 돌고 온 관광객들은 전어구이, 뼈째 손질돼 씹는 맛과 감칠맛이 제 맛인 전어회, 미나리·오이·깻잎 등과 함께 맛을 낸 매콤 새콤한 전어회 무침 등을 축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맛 볼 수 있다.
 
또한 전어·꽃게 축제 행사장에서는 맨손으로 전어잡기, 머그컵 페인팅 체험,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 ‘며느리가 돌아왔다’ 고부(姑婦) 일심동체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운영된다.
 
생태탐방로 걷기대회는 홍원항에 조성된 생태탐방로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축제·갯벌·이동물새와 관련한 생태자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한 관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김인수 생태관광과장은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전어 축제의 본 고장인 서천에 오셔서 가을의 진미인 전어도 맛보고 가족·연인과 함께 바닷가 생태탐방로를 걸으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