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자율적 내부통제로 공직비리 근절 앞장

16일 도청 문예회관서 도, 시·군 공무원 600여명 대상 교육

2013.09.16(월) 17:15:4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undefined

▲ 지자체 자율적 내부통제 및 청렴교육.


충남도감사위원회는 16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도와 시·군 공무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지자체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충남도 공무원들이 솔선해 공직비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도민이 요구하는 높은 윤리의식 함양을 통한 깨끗한 충남을 건설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과정은 안전행정부 감사담당관실 이창재 사무관의 지방자치단체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설명과 청렴을 주제로 한 동영상 상영, 연극 ‘응답하라 청렴’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자율적 내부통제 제도’는 최근 안전행정부에서 공직비리에 대한 사전 예방대책으로 지자체에 보급한 제도로써 청백-e시스템, 자기진단제도, 공직관리시스템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청백-e시스템은 지방재정, 지방세 등 5대 행정정보시스템을 대상으로 전산처리과정을 상시 모니터링해 시정이 필요한 사항을 찾아내고 사전에 차단하는 시스템으로, 충남도는 내년 3월까지 5억2600만원을 투입해 이 시스템을 구축해 4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장영수 감사위원장은 이번 교육에서 “충남도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공무원들 모두가 항상 청렴한 윤리의식을 갖고 맡은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상보기-클릭!>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