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내 36개 정보화마을 활성화 워크숍

마을위원장, 프로그램 관리자, 마을위원 화합의 장 마련

2013.06.18(화) 16:56:0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18일 홍성문당환경농업마을에서 열린 정보화마을 관계자 워크숍.

▲ 18일 홍성문당환경농업마을에서 열린 정보화마을 관계자 워크숍.


충남도는 18일 농산어촌 정보화마을의 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도내 36개 정보화마을의 위원장과 프로그램 관리자, 위원이 함께 참여하는 ‘정보화마을 관계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홍성문당환경농업마을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정보화마을 위원장과 프로그램관리자 위주로 실시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마을위원까지 대상을 확대해 마을 공동체 의식 확산에 주안점을 두고 마련됐다.
 
도내 농산어촌 체험마을 관광역량을 강화하고 농촌소득 증대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워크숍은 전문가 강의와 분임토의 및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전문가 강의는 ▲정보화마을 활성화 마케팅(㈜지역IN 최형두 대표) ▲정보화마을 상품등록 가이드라인(㈜야긴스텍 김명선 팀장) ▲정보화마을 체험장 등 운영을 위한 친절서비스 방안(BTMS 아카데미 하진영 대표) 등으로 실시됐다.
 
또 강의가 끝난 후 참가자들은 ▲체험관광 상품개발 ▲정보화마을 대외적 홍보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활용 ▲정보센터의 효율적 운영 방안 등 명품 정보화 마을을 만들기 위한 분임토의를 진행했다.
 
도 관계자는 “정보화마을 관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워크숍이 농촌체험관광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형 마을공동체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농산어촌 체험관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