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의회 부의장·상임위원장단 새해 인사

2012.01.09(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도민 삶의 질 높이기 과제

희망찬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10만 도민 여러분 모두 소망하는 일이 다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해 지역 현안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충청권 유치와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성공 개최 등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도민들의 애향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새해에도 세종시 출범, 내포신도시 건설과 도청 이전 등 중요한 일들이 쌓여있습니다. 우리 지역이 보다 함께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의회도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우리 지역이 대한민국의 새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유환준/부의장·연기


역동적 발전 이룰 기회 맞아

희망찬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210만 도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지역이 소중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데 큰 감사를 드립니다.
2012년 새해는 우리 충남이 역동적인 발전을 이루어 나갈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습니다.
용의 해를 맞아 우리 도의회는 도민들이 활기 넘치고 넉넉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모범적인 의정 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이 있는 현장에서 여러분의 목소리를 먼저 듣고 의정에 반영하는 열린 의정과 현장 의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홍장/부의장·당진


운영위원회 :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하여

희망찬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2년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해입니다. 세종시가 자족기능을 갖춘 모범적인 도시가 되도록 우리 모두의 역량을 다시 모아야 합니다. 내포신도시가 세계적인 명품도시가 될 수 있도록 道와 의회 신청사 건립을 마무리해야 합니다. 일자리를 창출하여 청년실업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해야 합니다.
이러한 굵직굵직한 일들이 우리 의회가 앞장서서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공정하고 다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겠습니다. 항상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진환/운영위원장·천안


행정자치위원회 : 대안 모색하는 생산적 활동을

새로운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임진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 행정자치위는 초·중학교 무상급식, 행복공감학교, 균형발전사업, 국방대 논산 이전, 내포신도시 조성 등 현안사업이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새해에도 각종 업무보고와 현장활동,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비판과 감시활동을 충실히 해나가면서 함께 대안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걱정하고 의논하는 생산적인 상임위 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들께서 따뜻한 마음으로 늘 지켜봐 주시고 우리 상임위 의원들이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도 도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유익환/행정자치위원장·태안


문화복지위원회 : 도민에게 힘을 주는 동반자

지난해 문화복지위는 보람된 일이 많았습니다. 제57회 백제문화제와 2011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은 도민의 역량으로 이룬 결실이었습니다. 잃어버린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되돌리는 전화점이 됨은 물론이고, 금산 인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세계에 널리 알리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금년에도 저희 위원회는 다문화 가정과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 추진, 체육시설 확충을 통한 도민 체육 활성화 등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사회는 엘리트는 많아도 리더는 적다고 합니다. 타인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그것을 긍정적인 언어로 지적해 줌으로써 자신감에 불을 붙여 무대 위에 세워주고, 제자리에 설 때까지 끝까지 힘을 실어주는 여러분의 동반자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김석곤/문화복지위원장·금산


농수산경제위원회 : 저성장 대비가 최우선 과제

지난해는 구제역과 AI 발생, 쌀 생산량 감소, FTA 발효와 한·미 FTA의 비준 등 바람 잘 날 없었던 시련의 한 해였습니다.
삼성경제연구소에 의하면 2012년 한국 경제는 불안이 가중될 우려가 크므로 저성장 체제에 대비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합니다.
우리 위원회는 지난해 두 번에 걸쳐 FTA 추진에 대비한 농어업과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 사회안전망 확대 등 대비책을 먼저 마련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올해에도 FTA에 따른 피해보전 대안의 모색 등 의회가 할 수 있는 가교 역할과, 기업인, 소상공인, 농어업인과 중소 기업인의 어려움을 더 헤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항상 도민 여러분의 관심을 기대하며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강철민/농수산경제위원장·태안


건설소방위원회 : 현안사업 원만한 추진 최선

2012년은 어느 때보다 중요한 해입니다. 내포신도시가 명품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도민안전체험관 건립과 내포문화권 개발, 1시간 생활권 도로망 구축 등 현안이 쌓여있습니다. 모든 사업이 원만히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정과 의정, 도민이 트라이앵글처럼 모두가 바른 소리를 낼 수 있도록 ‘상호 존중’을 이룰 때 행복한 충남의 미래로 함께 나아가는 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의회에서도 지역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집행부와의 적극적인 협의 및 피부에 와 닿는 현장중심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더불어 평안하고 행복한 사회를 건설하기 위하여 그동안 다져온 도약의 발판을 계기로 하나하나 내실 있게 현안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서형달/건설소방위원장·서천


교육위원회 : 교육의 패러다임 확 바꿔야

새해 우리 위원회는 교육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데 주력하겠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전남 강진군을 방문하여 장학재단의 과감한 교육투자로 공교육이 되살아나고 있음을 배웠고, 학교시설 주민 이용료를 낮추었으며, 내포신도시 원도심 교육공동화 대책을 촉구하는 등 생동감 있는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누군가를 변화시키려면 먼저 감동시켜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슴으로 느끼는 감동을 주고, 한 가지 과제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자유로운 토론문화를 통한 의견을 공유하여 교육 패러다임을 확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우리 위원회는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민의 다양한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고남종/교육위원장·예산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