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의정뉴스

강태봉 의장 임시회 개회사

2008.09.03(수)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어느 해보다 길고 무더운 여름이 서서히 물러가고 아침ㆍ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가을의 문턱에 성큼 다가왔음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금년도 어느덧 중반을 넘어섰습니다.
도정의 핵심과제인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과 도청이전사업, 그리고 국방대의 논산이전 등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공직자와 도민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최근 수도권에서 국가의 지역균형발전정책을 비판하고 수도권 규제완화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 대하여 심히 우려하지 않을 수 없으며, 지방의 현실을 무시한 이기주의적 발상에 대하여는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이제 곧 우리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입니다. 훈훈하고 검소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 계층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라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을 될 수 있도록 각종 대책 마련에도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여러분 !
이번 임시회는 오늘부터 9월4일까지 11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겠습니다.
이번 회기는 도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상반기 주요업무추진상황 청취와 각종 조례안 처리 등 상반기를 정리하고 하반기의 디딤돌을 마련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아무쪼록, 이번회기에도 잘된 부분에 대하여는 따뜻하게 격려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하여는 해결방법을 찾아 함께 고민하는 모습을 200만 도민에게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8월8일 개막된 2008 베이징 올림픽이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17일동안 감동과 환희의 드라마를 펼치며 우리국민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안겨준 대한민국 선수단의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박수를 보냅니다.

끝으로, 200만 도민과 자리를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하며,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충청남도의회의장 강 태 봉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