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미국 핸콕大 중학생 연수단 귀국

2013.08.20(화) 09:24:49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지난달 18일 미국 핸콕대학교로 글로벌 리더십 연수를 떠났던 서산시 중학생 연수단 34명이 4주간의 연수를 무사히 마치고 16일 귀국했다.
 
이번 연수는 서산지역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저렴하며 믿을 수 있는 어학연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서 서산시와 한서대학교, 미국 핸콕대학교가 함께 손을 맞잡아 이뤄졌다.
 
학생들은 영어연수와 함께 미국 학생들과 문화교류, 현지문화 체험학습, 롱비치 시청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꿈을 키웠다.
 
특히 LA다저스와 신시내티 간의 메이저리그 야구경기를 관람하며 류현진 선수의 9승을 직접 현장에서 축하하는 기쁨을 나누기도 했다.
 
또 수료식에서는 우수한 성적으로 연수를 마친 7명의 학생이 표창장과 장학증서를 받았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권오연(서산중 2) 학생은 “영어를 배우고 색다른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한 달이라는 기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다.”고 말했다.
 
미국 LA 롱비치시에 소재한 핸콕대학교는 한서대학교의 미국 현지법인으로 KBS 장학프로그램‘도전 골든벨’입상학생들의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연수결과의 세심한 점검과 분석을 통해 앞으로 연수에 대한 개선과 확대방안을 검토하라고 관련부서에 주문했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