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경로당 어르신들 친절 홍보대사 역할

논산시, 연무분회 경로당 등 6개소 면회객에 개방, 호응

2013.02.26(화) 20:10:27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자식을 맞이하듯 나와서 기다려주신 회장님의 배려와 직원의 친절한 도움으로 귀한 만남의 시간을 가지고 돌아 왔답니다”
 
지난 1월 연무읍 황화3리 경로당(노인회장 어해용)을 이용한 면회가족이 올린 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논산시청 홈페이지에 훈련소 수료식에 다녀간 면회 가족들의 경로당 이용 후기가 ‘칭찬합시다’에 연이어 게재돼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해 12월부터 연무분회 경로당을 비롯해 훈련소 주변 경로당 등 6곳을 훈련병과 면회가족들에게 무료 개방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연무지역 경로당과 마을회관 시설 개방은 영외면회 시행으로 면회객들이 쉴 수 있는 공간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대한노인회 연무읍분회의 무료 개방 결정으로 연무읍에서 예약업무 등을 도맡아 추진해오고 있다.
 
시에서는 이용 활성화와 정보제공을 위해 시청 공식홈페이지 육군훈련소 영외면회종합안내를 통해 시설 이용방법과 위치 및 전경사진 등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12월 무료 개방이후 마을 어르신들은 훈련병과 외지에서 방문한 면회가족들에게 따스한 정을 실천해 논산 친절 홍보 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으며 입소문이 나면서 예약 문의도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 많은 면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설 이용을 희망할 경우 면회일 전주(前週) 금요일 오전 10~12시에 연무읍 주민생활부서(☏ 041-746-8551, 8557)로 문의 및 예약하면 된다.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