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초등학력인정 ‘찾아가는 배움교실’ 3월부터 운영

문해강사 위촉식 갖고 14개소에서 본격 운영

2013.02.26(화) 19:54:14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배움의 기회를 놓쳐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3월부터 찾아가는 배움교실과 초등학력 인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교육소외계층의 평생교육 접근 확대라는 취지에 따라 학령기에 기초교육의 기회를 놓친 만학도를 위해 11월까지 찾아가는 배움교실 14개소와 초등학력인정교실 2개소를 운영한다.
 
이를 위해 시는 26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문해교육강사 16명과 초청강사 4명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배움교실 문해교육강사 위촉식을 갖고 초청강사로부터 학습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하우 전수 교육과 워크숍을 가졌다.
 
3월 초 개강예정인 문해교실은 주민자치센터와 마을회관등 지정된 교실에서 오는 11월말까지 매주 2회 2시간씩 76회 152시간 수업이 진행되며, 과목은 한글기초와 수락등 초등학교 수준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비문해자들이 초등학력 인증을 받을 수 있는 문해교실이 성주면 복지회관과 대천1동 주민자치센터등 2개소에 개설돼 학력인증을 받고자하는 비문해자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자신의 이름은 물론 휴대폰으로 문자도 보낼 수 있게 배우고 초등 학력도 인정받는 교육과정을 마련했다”며, “어르신들이 마음 편히 공부하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평생교육 여건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0년 성인문해교육 지원조례 제정과 문해교육사 양성과정을 개설 38명의 강사를 배출하는 등 배움교실 운영을 준비, 지난해 11개소의 찾아가는 배움교실을 운영, 모두 8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