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취약계층 무료 의료지원사업 추진

2013.02.26(화) 15:07:18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농촌지역에서 발병률이 높은 5대 질환에 대한 무료 의료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취약계층 의료지원사업은 연중 운영되며, 사업대상은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서천군에 거주하는 1급~3급에 해당하는 장애인, 건강보험료 납부금액이 하위 20%이하(직장가입자 3만4560원, 지역가입자 1만6580원)에 해당하는 주민이다.
 
5대 질환 대상자는 전립선 비대증환자, 척추?어깨질환으로 수술이 필요한 자, 퇴행성 관절염환자, 요로 결석환자, 심혈관 질환자로 진단을 받아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로 충남 도내 4개 지방의료원(천안, 공주, 서산, 홍성)에서 검사 및 수술 받고자 하는 사람에 대해서 지원된다.
 
또한, 취약계층 대상자가 다른 병원에서 진단을 받았더라도 도내 4개 지방의료원에서 정확한 검사 및 수술을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검사비와 수술비를 지원 받을 수 있다.
 
검사 및 수술 희망자는 보건소를 방문하여 의료기관 지정의뢰서를 발급받아 해당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 및 검사를 한 후 수술을 받으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관내 취약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건강수준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환자들이 신청하여 고통에서 벗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