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풍수해보험으로 자연재난 대비하세요

2012.09.11(화) 10:36:47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최근 기상이변이 계속 이어지면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자연재해로 많은 재산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풍수해보험의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태풍, 호우, 강풍, 해일, 대설 등의 자연재해에 대해 2006년부터 시행하는 정책보험으로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보험료의 55~62%를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86%까지 지원해주고 있다. 현재 가입자는 전국 34만 가구에 달하고 있다. 보상하는 재해는 자연재해인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등 7개이고, 보험 가입 대상은 주택(동산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며, 보험기간은 1년이다.

가입문의는 군청 재난산림과(☎041-940-2433)나 읍·면사무소, 판매보험사(동부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에 문의하면 된다. 보험가입도 연중 수시로 가능하나 지자체를 통해 단체가입하면 보험료의 10%를 감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풍수해의 피해액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나 정부의 예산 한계로 피해복구의 수준을 충족할 수 있는 재난지원금 지원이 어려운 실정이다. 풍수해보험은 저렴한 보험료로 실제 복구비에 준하는 보상이 이루어지므로 주택 온실 소유자는 풍수해보험에 반드시 가입하여 재난에 대비하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가입을 당부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