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지원
남부권 통합형 소통창구 운영을 통한 원스톱 민원처리 체계 구축
2025.02.04 14:49:24
이미지변환중입니다.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 남부권 통합형 소통창구 운영을 통한 원스톱 민원처리 체계 구축
❍ 도 (본청+출장소) + 3개 시군(소통협력관) + 도민(민원인)이 민원처리 진행 및 결과 등
정보를 공유하여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민원처리 시스템 구축・운영
< 민원 처리 흐름도>
(당초) 민원 접수시 처리기관(부서) 검토 → 민원 이첩 → 종료 처리
- 민원처리 기관(부서)으로부터 처리결과 미회신 등 정보공유 미흡
(변경) 민원접수시 출장소 + 처리기관(소통협력관) + 민원인 간 민원처리 진행 및 결과 공유 시스템 구축·운영
- 민원인 및 기관간 업무추진상황 공유로 실효성 및 신뢰성 도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