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구매한 표고버섯으로 만든 요리 2

2020.08.30(일) 22:11:48조우리(jolee0122@gmail.com)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가족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식당에서 음식을 먹기보다는 집밥을 더 선호하게 되면서 식재료를 구매하는 일에서부터 신경이 쓰입니다. 그래서 신선한 제철 재료를 가장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장보기 1순위 장소입니다. 오늘은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직접 구매한 재료로 직접 요리도 만들어 소개해 보겠습니다.
 
 
오늘 찾은 곳은 바로 논산 연산에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입니다. 하나로마트 내부에 로컬푸드 직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몇 번 방문했던 로컬푸드 직매장 입구에 논산의 지역 한 떡집이 떡을 판매하는 모습은 처음 보네요. 이곳의 떡은 논산의 쌀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유명 TV방송에도 나와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라 방송 후에 줄이 길었다고 하는데, 이렇게 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살 수 있다니 더없이 좋은 듯합니다.
 

 
여름에 나오는 홍로도 보입니다. 제철 과일이 뭔지 궁금하다면 바로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으면 알 수 있답니다.
 

 
긴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채소값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지만 이곳은 농가에서 직접 공급하기에 일반 슈퍼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한창 뉴스에 애호박 가격이 3천원이 넘는다고 할 때였는데 이곳에서는 1~2천원대에 지금 계절에 나오는 풋호박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연산의 대표 상품인 연산대추도 보입니다. 매년 가을마다 연산에서는 연산대추축제를 할 만큼 대추가 유명하답니다.
 

 
채소값이 올라 김치 담그기도 어렵다고 하는데, 삼천원에 큰 얼갈이 한 단을 살 수 있고 오천원이면 큰 열무 한 단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 갔으니 열무 한 단 사와서 열무김치를 담갔습니다.
 

 
그리고 오늘 소개할 재료는 바로 표고버섯입니다. 로컬푸드 직매장에는 제철인 농산물을 이렇게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데, 이날은 표고버섯이 1kg 4천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작은 한 봉지에 2~3천원인데, 1kg에 4천원이라니 진짜 저렴하네요. 대량으로 사서 직접 말려서 장기 보관이 가능한 표고버섯이기에 주저하지 않고 구매합니다.
 

 
혹시나 너무 많을 듯해서 구매하자마자 절반 정도는 겨울 동안 먹을 수 있게 늦여름 햇살에 말려봅니다. 사실 표고버섯은 햇볕에 말렸을 때 영양성분이 더 좋아진다고 하죠?
 
그리고 남았으니 이제 표고버섯을 이용한 요리를 해보겠습니다.
 
표고버섯은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변비예방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시 추천하는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상품의 표고버섯은 갓이 너무 피지 않고 색이 선명하며 주름지지 않은 것입니다. 대용량 건조용 표고이기에 상품 표고는 아니지만 요리를 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농가에서 바로 공급하기에 신선함 그 자체입니다.
 
오늘 표고버섯은 대와 갓을 분리하고 양파 등 재료를 준비합니다. 두 가지 요리를 준비했는데, 재료는 비슷합니다.
 

 
먼저 만들 요리는 버섯 크림수프입니다. 버터에 표고버섯과 양파를 볶아줍니다. 그리고 양파와 버섯이 다 익었을 때 우유를 넣고 끓여줍니다. 
 

 
그리고 끓이다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는 블렌더에 갈아주면 더 좋습니다. 그리고 소금으로 간을 하면 끝이니 너무 쉽죠?
 

 
무더운 스프 한 그릇과 토스트 한쪽이면 든든하고 영양 가득한 한끼를 먹을 수 있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요리는 버섯들깨탕입니다. 위에 요리가 양식이라면 이 요리는 바로 한식입니다. 멸치다시 육수 내놓은 것에 표고버섯 양파를 넣고 익을 때쯤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조금 더 끓여줍니다.
  

 
그리고 들깨가루를 풀어주면 끝이니 참 쉬우면서 영양 가득한 한끼가 금새 만들어졌습니다.
 
오늘은 논산 연산에 있는 로컬푸드직매장에서 구매한 표고버섯으로 두 가지 요리를 만들어 소개해 보았습니다. 대용량으로 신선한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기에 더욱 믿음이 갑니다. 건강한 한끼의 시작은 우리 지역에서 자란 로컬푸드에서부터 시작인 거 잊지마세요.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공보관
  • 담당자장동휘
  • 문의전화041-635-4928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