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우리 마을이 확 바뀌었어요

- 서산시 인지면 용연마을, 재능기부 통한 마을벽화 그리기로 변모

2012.05.25(금) 16:27:58서산시청(public99@korea.kr)

 


서산시 인지면 차2리 용연마을이 재능기부를 통한 마을벽화 그리기 행사를 통해 산뜻한 마을로 변신했다.

 

이번 행사는 개인이나 단체 등이 기부한 재능을 농어촌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주선하는 스마일재능뱅크의 도움으로 박앤드윤공공미술연구소(소장 박현)와 수원 경성고등학교 학생 40명이 참여해 이뤄졌다.

 

그동안 차2리는 마을의 주요 진출입로인 지하통로와 마을 중앙에 위치한 건물 외관이 오래되고 삭막해서 주변 풍경과 조화를 이루지 못해 이를 개선하고자 노력했으나 벽화 그리기에 소요되는 막대한 비용부담으로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었다.

 

이천우 차2리 마을이장은 “지하통로에 있던 낙서가 말끔히 지워지고 마을 중앙에 있는 건물도 깔끔하게 새단장을 해서 새 옷을 입은 것처럼 기분이 좋다”며 “박현 소장과 경성고등학교 학생 및 관계자들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편, 벽화그리기에 참여한 수원 경성고등학교 학생들은 2박3일 수학여행 일정 중 하루를 이번 봉사활동에 할애한 것으로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