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5개월간 현장방문, 도민 얼굴 ‘방긋’

2013.07.24(수) 19:39:06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행복 충만 충남을 만들기 위한 소통 행정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24일 홍성군 방문을 끝으로 2013년도 시·군 현장방문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5개월 동안 진행된 이번 일정에서 안지사는 환황해권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한 충남도의 미래비전과 각 시군의 발전전략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각계각층 도민과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으며, 방문지마다 고교생을 참여시켜 미래주역과 도정의 비전을 공유했는데요. 3농혁신과 행정혁신, 자치분권 등 3대혁신과제와 도정의 진행상황에 대해서도 설명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습니다.

지난해 현장방문을 통해 1,680명의 도민을 만났다면, 올해에는 6,697명으로 4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눈을 맞추고, 손을 맞잡은 도민의 수가 늘어난 만큼 건의사항 또한 지난해 241건에서 올해 388건으로 크게 증가했는데요. 지금까지 82건의 건의사항이 완료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시군방문에서 나온 건의사항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인데요. 하반기에는 새벽이나 야간 같은 틈새시간에 민생현장을 찾아 도민의 의견을 듣는 깜짝 현장방문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