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CNI NEWS]평화의 소중함 다시 되새겨요

2013.06.25(화) 16:38:27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충남도가 25일 홍성 홍주문화체육센터에서 박정현 정무부지사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 전쟁 제63주년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대한민국의 자유주의 수호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도민의 안보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호국보훈 유공자 표창, 추모시 낭송과 6.25의 노래순서로 진행됐습니다.

박정현 정무부지사 / 충청남도
우리 모두는 후손들이 오늘날 조국의 평화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존경하고 올바른 안보의식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내포시대를 맞아 처음으로 개최되는 6.25 추모 행사로 전사자 추모행사와 전쟁참상 사진전이 함께 개최돼 그 의미를 더 했습니다.

장기일 충청남도 지부장 /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이러한 6.25전쟁의 아픔을 우리 후손들에게 잘 일깨워줘서 다시는 이러한 전쟁이 우리 한반도에서 있어서는 안되겠다라는 마음을 갖고....

전후세대에게 참전용사의 명예를 드높이고,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충남도는 연말까지 제2차 보훈복지 발전 5개년을 수립해 다양한 보훈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