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꿈을 키우는 ‘토요문화학교’

꿈을 키우는 ‘토요문화학교’

2012.04.09(월) 02:51:26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ANN> 올해부터 주 5일 수업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여가 활동 시간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이를 위해 충남도가 청소년들을 위한주말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RE> 충남도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과 인성교육, 공동체 화합 등을 도모할 수 있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를 마련해 천안 등 도내 6개 시·군에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령기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까지 즐길 수 있는 ‘장르융합 프로그램’과 주제·장르별로 특성화된 심화교육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가치를 보여주는 ‘주제 특화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운영합니다.
충남도의 기획사업인 장르융합 프로그램은 충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예술 날개를 단 아이들’이라는 명칭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예술 체험을 선사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진행하는 주제특화프로그램은 금산과 홍성지역 등에서 전통문화와 미술 등 개별 장르의 예술체험을 제공하며, 오는 11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충남학생교육문화원과 금산다락원 등에서 펼쳐집니다.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충남도의 꿈다락 토요문화 학교 프로그램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고, 예술적 상상력을 높여 나가는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CNI 뉴스 김지윤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