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쌈지촌에 찾아오고 있는 봄

그래도 희망은 싹트고 있어요

2020.02.10(월) 11:05:14 | 향기(쌈지촌) (이메일주소:sms7383@naver.com
               	sms738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20 새봄이 싹트고 있는 요즘, 봄맞이와 새 학기 준비로 한창 바빠야 하는 시기인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국가적 비상시기를 맞고 있는 상황인지라 모두가 숨조차 크게 못 쉬고 조심에 조심, 또 조심을 하고 있지요?
 
우리 쌈지촌마을(충남 보령시 천북면 신죽리)도 예외는 아닙니다. 우리의 노력과는 상관 없이 해마다 찾아 오는 갖가지 재난으로 인해 우리의 경제가 많이 위축되고 용기도 잃어가고 있습니다. 체험마을을 운영하고 있는 쌈지촌마을은 사스 때도 그랬고, 메르스 때, 그리고 가축 전염병 때도 체험예약이 줄줄이 취소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희망과 용기를 잃으면 안 되겠지요? 그래서 희망을 담아보려고 조심조심 밖으로 나왔습니다.

쌈지촌에 피어나는 희망의 새싹들
▲쌈지촌에 피어나는 희망의 새싹들
 
그랬더니 이렇게 희망을 가득 품은 새싹들이 조심조심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이 새싹들을 바라보며 '그렇지, 저게 희망이구나' 생각하며 용기를 갖게 됩니다.

꽃들도 피었습니다
▲ 꽃들도 피었습니다
 
어디 새싹뿐인가요? 매화나무엔 금방 터트릴 것 같은 매화 꽃봉오리들이 가득 달려 있었고요, 따뜻했던 겨울날씨 덕분인지 꽃잔디도 피어 있었습니다. 쌈지체험관 안에는 2월의 크리스마스를 선물해 주기라도 하듯이 크리스마스 선인장도 예쁘게 피어 있지 말입니다.

그렇지요. 새싹들과 꽃봉오리, 꽃들처럼 우리도 희망을 안고 용기있게 이 비상시기를 잘 견디어서 새롭게 일어서야겠지요? 우리 국민 모두가 새 희망을 안고 고난을 잘 이길 수 있길 바라봅니다. 우리 쌈지촌에 찾아오는 봄이 우리 대한민국 모든 분들에게도 찾아올 테니까요.

체험학습장 각종 인증서
▲체험학습장 각종 인증서

쌈지촌마을은요,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체험마을과 행전안전부 지정 정보화마을을 겸하고 있는 마을입니다.
정보화마을에서는 지역민들 정보화교육(컴퓨터교육·스마트폰교육·각종악기교육·사진촬영 및 인화교육)과 농산물 판매를 담당하고 있고요, 체험마을에서는 마을에서 하는 체험학습은 물론, 유·초·중·고생들 각종 농촌체험학습과 농촌 관련 또는 민속체험학습 등을 학교로 출장가서 교육하는 프로그램과 학교 텃밭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년 주기로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마을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커리큘럼등의 상태를 파악해 제공해 주는 각종 교육인증서도 모두 겸비한 마을입니다. 그러니만큼 긍지와 희망도 갖고, 용기 잃지 않고 기쁘고 행복한 2020년을 살아가렵니다.

쌈지촌마을
-문의: 041-641-7744
-홈페이지: http://ssamjime.invil.org
 

향기(쌈지촌)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