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3농정책

조성완 씨농어촌발전상 대상영예

2019.12.13(금) 23:25:1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ktx@korea.kr
               	ktx@korea.kr)

조성완 씨농어촌발전상 대상영예 1


스마트팜 구축·농가소득 공로
4개 부문 15명·기관 수상 영예

 
충남 부여군 조성완 씨가 올해 충남도 농어촌발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씨는 경쟁력 있는스마트 원예단지 조성은 물론, 선진 스마트팜 구축과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선 공로가인정됐다.

충남도는 지난 1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7회 농어촌발전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농어촌발전상은농어업인 사기와 자긍심제고를 위해 도입한 도내 농어업분야 최고 영예의 상으로, 매년농어업·농어촌 발전에기여한 숨은 일꾼을 발굴해 시상하고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작목·시책·지원기관·특별상 분야에서 추천을통해 심사에 오른 35건 가운데, 조 씨를 포함한 15명이부문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조 씨는 2013년부터 원예특작 자동화 스마트농업을 시작, 부여군이 전국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스마트 원예단지를 조성할 수 있는기반을 갖추는 데앞장섰다. 또한 스마트 농업 빅데이터 구축과 스마트 농장을 농업인 교육장으로 활용해 도내 선진 스마트팜 구축과 농가소득 증대에 적극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작목 부문에서는식량작물 노종철(쌀, 당진) 원예특작 남상철(인삼, 예산), 박효병(딸기, 홍성) 임업 이봉선(도라지, 예산) 수산 김영창(대하, 보령) 축산 김경수(양돈, 부여) 청년농업인 최동혁(친환경, 부여)씨등이 각각 수상했다.

시책 부문에서는 농촌융복합 박종례(약용버섯, 천안) 농촌체험 최근명(호박, 서산) 로컬푸드홍정남(학교급식, 천안) 씨가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원 기관에서는 대전충남양돈축산업협동조합과 만인산농협산지유통센터가각각 선정됐다. 특별상 부분에서는 농업회사법인 에프엔씨플러스(논산)와 다문화 농업인김민선 씨(보령)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업정책과 041-635-4012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