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오이-Day~,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2019.05.03(금) 10:25:14 | 작은리따 (이메일주소:dyun06@naver.com
               	dyun06@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오천만이 예뻐지는 '오이-Day!!'

오이-Day~,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1

5월 2일은 오이데이! 다들 알고 계시나요? 아삭아삭한 오이는 사계절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날이 더워질 때 더욱 그 맛의 진가가 드러납니다. 특히 천안의 오이는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명품 오이인데요, 천안시는 5월 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천안 오이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아라리오 광장에서 "오천만이 예뻐지는 날 오이-Day" 행사를 열었습니다.

오이-Day~,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2

이 날 행사에는 무료시식회는 물론 시중가보다 무려 20%나 저렴하게 오이를 판매하고, 부부 동반이나 남녀 커플에게는 오이를 무료 증정하기도 했습니다.

오이-Day~,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3

90%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된 오이는 등산 갈 때 수분 섭취용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단지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오이의 다양한 효능과 영양을 취하기 위한 이유도 있습니다. 오이는 알카리성 식품으로 칼륨·인·철분 등 무기염류와 비타민이 풍부하며 맛과 향이 뛰어납니다.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식품이이면서 피부에도 좋은 성분이 많아 피부미용 식품으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이-Day~,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4

천안 오이는 동남구 목천·수신·병천·동면을 중심으로 367농가가 189ha를 재배하고 있으며, 연간 2만 9천톤 452억 원(호당 120만원)의 농가수익을 올리고 있는 효자 품목으로 전국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오이를 더 많은 사람들이 애용할 수 있도록 오이-Day 행사를 열었는데요, 뜨거운 오후 목마름을 해소해 주는 오이의 무료시식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명품 천안 오이를 구매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오이-Day~,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5

알이 굵고 실한 천안 오이는 한 번 먹어보면 꼭 다시 찾게 된다고 합니다. 식감이 아삭아삭하고 고유의 신선한 향이 가득한 하늘그린 오이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이로 할 수 있는 요리는 오이소박이, 오이지, 피클, 오이샌드위치, 오이만두 등이 있으며 고명이나 속으로 사용해도 제격입니다.

오이-Day~,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6

오이 먹고 예뻐지는 날! 오천만이 예뻐지는 날! 오이-Day 행사는 성황리에 끝이 났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천안 오이의 우수성을 알고, 오이를 더욱 많이 애용해 판매가 쑥쑥 늘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생으로 먹기도 편하고,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맛있는 천안 오이~, 많이들 드시고 더 예뻐지는 날 되시기 바랍니다!
 

작은리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