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2018.12.22(토) 00:00:07 | 조우리 (이메일주소:jolee0122@gmail.com
               	jolee0122@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1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기준이 높아지는 요즘 어디서 먹거리를 사야할 지 늘 고민이 됩니다.  마트에 가면 잘 포장된 먹거리가 있지만  오랜 유통과정으로 걱정이 되고 가격도 비쌉니다.  재래시장에 가도 수입산이 넘쳐나니  믿을수 있는 먹거리를 사기 위해서는 어딜 가야할까요?  바로 로컬푸드직매장이 바로 그 답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찾은 곳은 바로 공주 우성농협 로컬푸드매장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2

하나로마트 우성농협 본점
충청남도 공주시 우성면 차동로 473 
041-857-6009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3

이곳은 하나로마트 매장 내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샵인샵 개념이지만 규모가 다른 로컬푸드 매장에 비하면 큰편입니다.  이제 한번 둘러 볼까요?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4

겨울철 제대로 단맛이 나는 겨울 대파가 가득 한묵음이 천원대입니다. 50키로 이내의 산지에서 생산 되는 농산물을 로컬푸드라고 부르죠?  유통과정이 없고 농민이 직접 이곳으로 공급하니 유통비용이 필요없고 그러니 굳이 이동에 필요한 비용도 필요없고 중간상인에게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니 가격이 저렴하답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5

봄이 되면 먹던 냉이도 이제는 사계절 먹을수 있게 됐죠? 한봉지 사다 냉이 된장국 끓여먹으면  추운 겨울도 금새 지나갈 듯합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6

시골집 담장아래, 밭에서 늦가을에 쉽게 보는  늙은 호박 이곳에 가득입니다.  늙은 호박으로 호박죽을 끓여도, 늙은 호박전을 구워도 참 맛있답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7

공주 지역의 로컬푸드만 있는게 아니라  완주에서 만든 제품도 판매하며 상생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8

요즘 인기 있는 작두콩깍지입니다. 비염에  효능이 좋다고하니 추운 요즘 비염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좋겠죠?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9

이게 바로 일반 콩보다 몇배나 큰 작두콩입니다. 말리기 전 모습은 엄청나게 크죠?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10

 산과 들이 많은 공주에서는 꽃도 많다보니 다양한 꿀이 있습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11

농산물만 있는게 아니죠?  농산물을 가공한 된장, 고추장, 간장 등 다양한  장류들이 있답니다. 사실  슈퍼에서 고추장 한통을 하려고  국내산 100프로 고추장을 사기 어려운데 이곳의 식재료는 원산지를 볼 필요도 없이 국내산 아니 공주산이랍니다.  저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알고나서는 장류는 믿을수 있는 로컬푸드매장에서 구매한답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12

공주에 축산, 낙농 농가도 많아 요거트, 치즈 등 유제품도 다양하답니다. 

건강한 먹거리는 우성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13

공주의 농산물 브랜드  아시나요? 바로 고맛나루입니다. 이곳에서는 고맛나루 쌀도 있습니다. 

농부들의 정성이 들어간 농산물을 소비하고 그 소비가 다시 농민들을 지원할수 있는 건강한 선순환이 일어날때 우리의 식탁은 더욱 건강해 질것입니다. 이제는 지자체별로 로컬푸드직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니 집 가까운 로컬푸드 직매장을 찾아보는건 어떨까요? 

  

 

조우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