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홍성 남당리는 굴풍년일세!

2018.12.12(수) 19:41:49 | 논두렁 리포터 (이메일주소:yunsangsu63@gmail.com
               	yunsangsu63@gmail.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홍성 남당리는 굴풍년일세! 1

홍성 남당리는 새조개 축제로 유명하죠. 물론 대하도 많이 나고 있습니다. 남당리가 새조개로 유명하게 된것은  방조제를 막고 부터 황토흙 갯벌층이 쌓이면서 생태계의 교란이 와서 새조개가 이상증식을 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개체수가 점점 줄고 있는 상황이라 종패 확보에 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굴양식에 성공하여 조만간에 굴축제도 개최될지 모릅니다.

홍성 남당리는 굴풍년일세! 2

홍성 남당리는 굴풍년일세! 3

남당항은 굴 종패 양식장에서 바로 채취한 굴꾸러미 등을 바로 출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굴은 여름에는 못먹구요. 이맘때쯤이 굴먹기에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굴밥, 굴구이, 굴무침등 다양한 메뉴를 직접 맛볼수가 있으며 대채적으로 저럼한 가격에 맛볼수가 있습니다.

홍성 남당리는 굴풍년일세! 4

보이시죠. 크기도 커다랗게 생긴것이 넘 먹음직 스럽지요. 굴은 미네랄이 풍부하고 아연이 많아 특히 남자에게 매우 좋은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정력에는 그만이라는 말에 다들 웃음을 짓는데요.

홍성 남당리는 굴풍년일세! 5

이렇게 남당리는 새조개 대하 뿐만 아니라 굴도 풍년이라는 사실을 알리고 싶엇습니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에 맛볼수가 있으니 말입니다. 올겨울에는  노을이 있는 낙조와 함께  굴 정식의 별미 를 맛보세요.
홍성 남당리에 굴이 풍년이 들었네요. 

 

논두렁 리포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