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대학생정책뉴스

감동의 물결은 계속된다

방축수영장 안내 및 관광지 소개

2016.11.01(화) 16:28:22 | 이규련 (이메일주소:sr7048@hanmail.net
               	sr7048@hanmail.net)

<품어라 행복충남, 뛰어라 대한민국>
    
총 7일간 개최된 ‘제 97회 전국체육대회’가 10월 13일 성황리에 폐막하였다. 금년 체전(이하 제97회 전국체육대회와 같다)의 경우, 개최지인 충남 아산시에서 ‘품어라 행복충남, 뛰어라 대한민국’의 주제로 실시되었다. 대한체육회 주최, 충청남도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전국 17개 시·도와 이북5도, 해외동포선수단 3만2000여명이 참가했다. 전국체전의 경기종목을 통해 모든 선수들의 열정과 기량을 볼 수 있던 감동의 시간이었다.
 
이러한 감동이 채 가시기전, 또 한번의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이 우리 곁으로 다가 왔었다. 전국 17개 시·도 7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출전해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낸 시간이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행복한 이끌림, 뛰어라 대한민국’의 주제로 장애인체전(이하 제36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와 같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제97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6회 전국장애인 체육대회는 끝났지만 선수들의 땀과 열정이 녹아든 경기장은 여전히 우리 곁에 있으며 직접 이용할 수 있다. 방축수영장(이하 아산실내수영장과 같다)의 경우 2016년 11월 1일 화요일부터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장하였다. 따라서 수영장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주고 주변 맛집과 관광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선수들의 열정과 노력을 느낄 수 있는 방축수영장> 
 
전국체육대회가 열리기 전부터 방축수영장은 아산시민들이 자주 이용했던 수영장이었다. 저렴한 가격에 쾌적한 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자유수영을 하는 사람과 강습을 받는 사람들로 인산인해 했었다. 하지만 전국체전을 계기로 수영장이 개조 공사를 하면서 1년 정도 수영장이 일반시민들에게 개장되지 않아 한동안 수영장을 이용할 수 없었다. 전국체육대회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방축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관련된 사항을 안내 해주려 한다. [그림1]참고.
 
운영시간은 평일(화~금) 오전 6시부터 오후9시까지 운영된다. 토요일과 일요일 모두 개장되며 토요일은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만 운영이 된다. 참고로 월요일은 휴장이기 때문에 참고하여 이용하기 바란다.
 
수영은 자유수영과 강습수영으로 등록할 수 있는데 자유 수영은 수시접수로 1일 1회 이용시간 2시간 기준이며 운영시간 내에 상시이용이 가능하다. 강습수영의 경우 수시접수가 아닌, 일정기간 정해진 접수기간을 이용해야한다. 현장접수가 아닌 인터넷 접수이므로 아래 첨부한 경로를 참고하길 바란다. 아산시 홈페이지  http://www.asan.go.kr 에 회원가입 후 예약시스템 http://yeyak.asan.go.kr 에 접속하여 예약시스템(이하 실내수영장 예약시스템과 같다)에서 원하는 강좌 (1인 1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수영장전경 및 내부모습
 ▲  [그림1] 수영장전경 및 내부모습

인터넷신청은 매월 18일부터 19일까지 단 이틀간만 강습수영을 신청할 수 있으므로 이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하며 강습 수영자 명단발표는 매월 20일에 있으므로 확인하고 수영장을 이용하면 된다.
 
특히 수영뿐만 아니라 평일 화~금 오전 6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스킨수쿠버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 수영강습 프로그램과 강습비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asan.go.kr/?q=node/6346&pg=1    


<금강산도 식후경! 출출한 배를 채우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이 수영 후 출출해진 배를 먼저 든든히 채우고, 신정호 관광단지를 산책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수영장으로부터 자가 승용차기준 6분 이내 먼저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양과 좋은 질의 칼국수를 판매하는 ‘종가집 칼국수’에 대해 소개하려한다. 인당 6,000원씩 내면 무한리필 사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후식으로 식혜가 제공되어 깔끔한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맛집이다. [그림2 참고].

[그림2] 칼국수 전문점 소개
 ▲ [그림2] 칼국수 전문점 소개

     
<주변관광지를 보며 친구 ,연인,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자>
   
식당으로부터 자가 승용차 기준 3분 이내 (수영장으로부터 자가 승용차 기준 5분 이내)의 거리에 ‘신정호’ 와 ‘신정호 호수공원’이 있다. 먼저 신정호의 경우 8.5cm의 높이로 이순신 동상 중 가장 큰 동상인 이충무공 (이하 이순신장군과 같다) 동상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펑소 시민들이 접하기 힘든 수생식물을 전시해 볼거리를 제공하는 수생식물 전시장과 조각공원, 야외음악 등 많은 볼거리를 볼 수 있다. 특히 신정호 입구에 무료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친구, 연인 가족 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 신정호 호수공원(이하 오리호수와 같다)의 경우 호수를 주변으로 산책로가 형성되어있다.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져있어 가족들의 나들이 장소로 적합하며 수려한 자연경관과 각종 꽃과 신선한 바람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다. [그림3] 참고.
   
[그림3] 신정호 관광단지
 ▲ [그림3] 신정호 관광단지

체전 기간 동안 자신의 종목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땀흘려온 선수들의 열정이 녹아든 수영장을 이용한다면 더욱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 특히 타 수영장보다 보다 저렴한 가격에 쾌적한 시설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았으면 한다. 수영을 마친 후 주변 맛집에서 배를 든든히 채우고 그 즐거운 기분을 바탕으로 주변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진다면 체전에서 느꼈던 감동의 물결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수영장, 맛집, 신정호 관광단지 위치
 ▲ 수영장, 맛집, 신정호 관광단지 위치



사진출처 : 신정호 관련 사진 (아산시 신정호 홈페이지), 
               음식점 및 관광단지 관련사진 (이규련기자), 수영장 사진 (정채연기자)

충청남도 대학생 정책기자단 전국체전팀

이규련 sr7048@hanmail.net
정채연 codus1314@naver.com
정은혜 dmsgp57@hanmail.net

 

이규련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규련님의 최근기사]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 충남넷과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