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충청남도지사 김태흠

언론보도

> 충청남도지사 김태흠 > 언론보도 인쇄

“충청권 대표은행으로서 큰 역할 기대”

김태흠 지사, 1일 하나은행 도청점 개소식 참석

2024.02.01(목) 14:45:34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

“충청권 대표은행으로서 큰 역할 기대” 1



충남사랑통장 1호 가입도
 
  
충남도는 1일 도청에서 김태흠 지사와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동열 하나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은행 충남도청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도는 도 금고 지정 공개경쟁을 통해 제2금고에 선정된 하나은행의 도청점 개점을 축하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하나은행은 공개경쟁 결과, 5개 항목에 대한 평가에서 엔에이치(NH)농협은행에 이어 2위를 기록해 제2금고로서 특별회계 및 기금을 관리하게 됐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선 김 지사가 하나은행의 ‘충남사랑통장’에 1호로 가입해 도와 하나은행이 함께하는 나눔·기부 활동에 힘을 실었다.
 
충남사랑통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매년 납입 금액(연평잔)의 0.1%를 은행이 자체 출연해 도가 지정한 단체에 후원금으로 제공하는 예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개인·법인이며, 가입 금액은 개인·법인 10만 원 이상 100만 원 이하다.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고 가입 기간은 1년(만기일시지급식)이며, 가입은 도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충청권 대표은행으로서 큰 역할 기대” 2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지난해 하나은행은 국내 최고의 신용과 재무 건전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과 그 밖에 많은 상을 석권하는 등 좋은 일이 많았는데 충남과 시작하는 올해 더욱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충남의 특별회계와 기금을 잘 부탁드리고 도민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 지사는 “도민과 동행하기 위해 좋은 상품을 개발하고 서천특화시장 화재, 지난해 산불과 수해 등 도민이 어려울 때마다 기부에 앞장선 하나은행에 감사드린다”라면서 “도는 하나은행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하나은행의 힘을 받아 추진력 있는 도정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공누리 제1유형의 마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공보관
문의전화
041-635-492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최종 수정일 : 2023-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