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의정뉴스

태안군, 36개 수산사업 일괄 접수

  • 등록일자
    2025.01.24(Fri) 00:18:13
  • 담당자
    도정신문/deun127@korea.kr
  • 태안군 소원면 법산리 어촌계원들이 바지락을 채취하기위해 경운기를 타고 갯벌로 이동하고 있다.

    ▲ 태안군 소원면 법산리 어촌계원들이 바지락을 채취하기위해 경운기를 타고 갯벌로 이동하고 있다.



    해삼 대량생산시설 조성 등

    2월 14일까지 방문 신청


    태안군이 올해와 내년 추진되는 수산사업에 대해 지역 어업인들을 대상으로 2월 14일까지 일괄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는 어업경쟁력을 확보하고 어민들의 안정적인 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대상 사업은 2025년도 14개 사업과 2026년도 22개 사업 등 총 36개다.


    올해년도 사업은 ▲해삼 대량생산 시설 조성 ▲내수면 양식장 현대화 지원 ▲수산물 산지가공 시설 지원 ▲바지락 대량폐사 긴급 재해대책비 지원 ▲수산물 산지가공 시설 지원 ▲연안어선 감척 사업 ▲굴 친환경 시설 지원 등이다.


    특히, ▲신진도항 오징어&수산물 축제 ▲안면도 백사장 대하 축제 ▲해녀복 및 장비 지원 ▲어선사고 예방시스템 구축 ▲재난대비 소형어선 인양기 보수 등 총 5개의 군비 사업이 추진되며, 어선 수중 절단기 보급 사업 포함 3건의 신규 사업도 추가돼 어업인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은 접수기간이 종료되면 곧바로 희망자에 대한 적격 여부를 검토한 뒤 2월까지 올해년도 사업자 우선순위 결정 및 사업자 선정을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함께 신청·접수가 진행되는 2026년도 사업은 ▲양식어장 정화 지원 ▲친환경 에너지 보급 사업 ▲양식수산물 재해보험료 지원 ▲패류어장 자원 조성 ▲육상 양식장 기반시설 지원 등 22개로, 군은 접수 후 수요량에 따라 해양수산부에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2025~2026년도 사업 신청을 원하는 어업인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보조사업 이력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2월 14일까지 군청 수산과를 방문하면 된다.  

    /태안군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최근기사
OPEN,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기사는 "공공누리" 제 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수 0

담당부서 : 공보관
문의전화 : 041-635-4932

* 본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으며, 게재된 내용의 수정 또는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담당 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