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이 2024년 11월1일부터 11월3일까지 3일동안 열린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기대를 하고 갔는데, 기대보다 더 크게 열리고 있었고 사람도 많고, 참여하는 부스도 많았고, 먹거리도 정말 다양했고, 체험부스도 많았고, 행사진행도 매끄럽게 되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운 축제였답니다!
홍성에서 열리는 축제는 매년 11월쯤에 열리는 것 같아요. 작년에도 이때쯤 열렸던 것 같은데 말이죠^_^!
그리고 참신했던 것이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되더라구요!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과 국화축제를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다음번에 가보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인터넷에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을 검색하면 나오는데요. 장소는 홍주읍성 일원이였어요. 꽤 넓게 축제가 있었답니다.
저는 홍성 성결교회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서 축제현장으로 갔어요. 입구부터 바베큐 냄새가 솔솔 나는 것이 군침이 돌게 하더라구요.
난로회체험도 있었는데, 먹고 싶은 채소 및 고기를 구워서 화로불에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체험이었어요. 참 참신한 아이디어 같았어요. 맛도 역시 꿀맛이였구요.
입구에서 들어가면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 장소와 일정 행사 순서등이 써있는 플랜카드가 크게 있었어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도로를 막아 사람들이 다니기 편리하게 했더라고요. 안전에 신경 쓴 듯 했어요. 소방차도 있고, 구급차도 있더라고요.
다양한 바베큐가 있었는데, 기억에 남는 바베큐는 풍차바베큐랑 터널바베큐랑 치킨바베큐였어요. 숯불에 직접 구워 진짜 맛있더라구요. 그외에도 떡볶이, 탕수육, 햄버거, 국밥, 쌀국수, 홍성의 특산품, 음료 등등 먹거리가 다양하게 있었어요. 그래도 역시나 기억에 남는 것은 풍차바베큐와 터널 바베큐였어요. 돼지고기를 풍차돌리 듯 돌리며 숯불에 구운 바베큐와 터널모양의 틀에 돼지고기를 구워 꼭 필리핀에서 맛보았던 레촌의 소금 안 넣은 버전 같았던 터널 바베큐가 기억에 남아요!
벌써 또 먹고 싶네요.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그만큼 먹을 수 있는 장소도 넓고 많았어요. 바베큐를 먹을 수 있는 곳이 4구역 있었는데, 맥주에 바베큐! 정말 맛있었어요.
축제의 마스코트를 찍어보았어요. 축제장소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더라구요. 찍어보았답니다. 마스코트들을 따라가다 보니 홍주성역사관이 나왔는데, 홍주성역사관 일대에서는 국화축제가 열리고 있었어요.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 축제 현장 바로 옆 쪽이라서 같이 즐길 수 있었답니다.
국화가 참 예쁘게 피었더라구요. 다양한 체험부스와 홍주 특산물을 구경할 수 있었고, 국화도 구입할 수 있었어요. 사진 찍기에도 정말 좋았답니다!
한쪽에서는 청소년 문화 페스티벌도 열리고 있었는데, 홍성의 청소년들이 공연을 꾸며 진행하고 있었어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청소년들이 참 예쁘게 보이더라구요. 반짝반짝 빛나는 느낌이였답니다. 택권도 시범도 있었고, K팝 고등학교 학생들의 공연도 있었어요. 참 즐거운 시간이였어요.
최근에 가 본 축제 중 단연 1위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맘에 꼭 들었던 축제였어요.
주변 사람들에 꼭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었답니다.
아직 안 가보셨다면 11월 3일에 또는 2025년에 축제에는 꼭 가보세요^_^
강력 추천하는 곳이랍니다!!
2024 홍성 글로벌 바비큐 축제
○ 기간 : 2024. 11. 1.~ 11.3.
○ 위치 : 홍주읍성 일원
○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 관람료 : 무료
○ 문의 : 041-630-1150
○ 사이트 : www.hongseong.go.kr/tour/sub03_06.do
* 취재일 : 2024년 11월 2일